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Medieval merge (미디벌 머지) 게임 후기

by still world wide 2022. 9. 27.
SMALL

 

안녕하세요! 너무 많다 리뷰입니다~

한동안 너무 바빴던 탓에 리뷰글을 올리기가 어려웠답니다..

그런데 바쁜 와중에 귀여운 게임을 하나 만났어요!

바로 미디벌 머지(Medieval merge)라는 게임인데요~

 

앱스토어에 들어갔다가 귀여운 그래픽에 빠져서

바로 다운로드 받은 게임입니다 :)

 

(저는 전문적이지 못해서 용어에 혼돈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미디벌 머지라는 게임은 픽셀 형식과 비슷한 그래픽입니다.

아담하고 귀염 귀염한 그래픽이에요.

무슨 형식의 게임인지도 모른채로

그래픽만 보고 바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

 

스토리는 위 사진의 가운데에 보이는 여자 캐릭터가

습격을 받은 마을에 도착하면서 시작되는데요!

 

하나씩 하나씩 마을을 복구하면서

만나는 몬스터들도 처치하는 그런 내용입니다~

 

 

게임의 형식은, 마을을 복구하고 몬스터를 처치해 나갈때마다

필요한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그 아이템들을 나만의 인벤토리에서

합성하여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일명 합성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이 이상의 컨텐츠가 없다는게 조금 아쉽긴해요ㅠㅠ

 

인벤토리 용량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퀘스트도 머리를 잘 써서 깨야합니다.

이것 저것 조금씩 욕심내다가는

인벤토리가 꽉차서 눈물을 머금고

아이템을 팔거나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온답니다ㅠㅠ

 

 

그럼에도 목적이 분명하면!! 아까운 아이템이더라도

과감하게 사용해주는게 좋은 것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게임에 시스템화되어있는

활동 에너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이템을 생성할때마다 에너지가 소모되는데,

하루에 광고를 보고 얻을 수 있는 에너지가 있어서

광고 보시면서 에너지 채워도 좋을것같아요 :)

 

 

설정에서는  음악, 소리를 조절할 수 있는데,

저는 이 미디벌 머지 게임에서 흘러나오는 BGM이 꽤나 마음에 들어서

계속 들으면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생성하고 합성할때 나오는 효과음도

마음에 들어서 다 켜놓고 하고있어요 :)

그리고 이 게임이 영어권 나라에서 개발된 것같은데,

한국어로도 번역이 된다고 하니

한국어 버전으로 즐기시면 좋을것같아요!

 

(가면 갈 수록 번역이 이상하긴 합니다 ㅎㅎㅎ 무슨 대화를 하는지 감으로 이해했어요..)

 

 

이렇게 추가 인벤토리가 존재합니다!

본 인벤토리가 꽉차면 추가 인벤토리에 아이템들을 넣어놓으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획득하기 어려운 종류의

아이템들을 넣어놓고, 기억해뒀다가 꺼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 추가 인벤토리는 돈을 모아서

슬롯을 계속 추가할 수 있어요!

 

슬롯이 하나 생길때마다 잠깐 든든해지지만

금방 또 부족함을 느끼게 됩니다..

가면 갈수록 슬롯이 더 필요하거든요,,

 

그럼에도 슬롯을 계속 추가하면 좋으니,

돈은 꾸준히 계속 모아둬야겠죠?!!

(돈 모으는것도 꽤 빡쌔답니다 ㅎㅎ)

 

 

 

돈이나 에너지가 부족할 때가 많은데,

이렇게 하루에 무료로 주기도 해요!

출석체크 하듯이 꼭 상점에 들어가셔서

무료로 돈이나 에너지를 모으는게 플레이 할 때 좋겠죠??

 

그리고 깜짝 세일이라고 해서

모아두었던 돈이나 보석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아이템중에서는 희귀 아이템들이 있어서

드롭하기 어려운 경우들이 있습니다.

 

아이템 하나가 안나와서 인벤토리의 교통이

혼잡해지는 순간이 오게되죠..

 

그때는 깜짝 세일 코너에 들어가서

모아두었던 돈이나 보석으로

필요한 아이템을 살수있습니다!

가끔 희귀 아이템들도 나오니까

날마다 들어가서 확인해주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

 

이것이 미션 화면입니다!

이 미션들을 하나씩 수행해 나가면

마을이 하나씩 복구되어가는걸 볼 수 있어요~

미션을 잘 보고 내가 지금 무슨 미션을 수행할지

정해서 그에 맞는 아이템을 만들면 됩니다~~!

 

 

이렇게 마을이 복구 되는 과정을 볼 수 있답니다~~

미디벌 머지 게임의 매력

바로 이런 매력이지 않을까 싶어요~~

마인크래프트를 해본적은 없지만

캐릭터들이 비슷하게 귀여워요 ㅎㅎ

(양들 너무 귀엽지 않나요...)

 

 

분수가 복구된 모습이에요 ㅎㅎㅎ

그림체가 정말 귀엽지 않나요,,

복구가 되면 주민들도 하나 둘씩 생겨나요!

 

저는 아직 이 미디벌 머지 게임을 한지 오래 되지는 않았지만,

오랫동안 플레이 하신 분들을 보면 대단하시더라구요..

하나의 아이템을 만드는데 몇 일씩 걸리기도 한다네요...

 

근데 저는 오히려 오랫동안 플레이 하신분들의

모습들을 보면 플레이 욕구가 팍 줄어들더라구요,,

허무해요ㅠㅠㅠ

그래서 공략이나 자랑글들을 잘 안보는 편이랍니다,,ㅎㅎㅎ

 

아! 이 미디벌 머지 게임은 과금 유도를 거의 하지 않는 편이에요!

광고를 보면서 해야하는 게임이라서 쉬엄쉬엄 하시면서

하면 여유롭게 플레이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리뷰할게 너무 많다의

미디벌 머지 게임의 리뷰였습니다~

(앞으로 계속 쭉 하려구요~~~~)

 

Medieval merge / 미디벌 머지 / 게임 추천 / 앱스토어 게임 추천 / 귀여운 게임

반응형

댓글